애플이 애플 아케이드를 월정액으로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라고 발표한지 얼마되지 않아 구글도 유사한 정액제 서비스를 준비중이라는 얘기가 흘러나왔었습니다. 구글의 다른 발표회 등에서 전혀 이야기가 나오지 않았지만 구글 스스로가 트윗 등을 통해서 계속 티저를 올려왔기 때문에 이날 발표된 구글 플레이 패스는 크게 놀랍지만은 않은 것이었지요.

애플 아케이드와의 공통점은 월 4.99불의 월정액이라는 점과 패밀리 맴버들이 이 서비스를 공유할 수 있다는 점, 하지만 차이점은 애플 아케이드는 게임만 제공하는데 반해 구글 플레이 패스는 게임과 관련되지 않은 상품명에서도 말하듯이 게임 뿐 아니라 다른 유료앱들도 지원한다는 것입니다. 오랜동안 애플 아케이드를 홍보해온 애플에 비해 구글 플레이 패스는 별다른 정보없이 런칭이 되었기 때문에 화제성 등에서 뒤쳐질 수 밖에 없었는데, 첫 1년 동안은 월정액을 1.99불로 할인을 제공하는 프로모션은 무려 60%의 할인폭 만큼이나 관심이 가는 것은 사실입니다.

구글 플레이 패스도 애플처럼 구글 플레이 패밀리 라이브러리를 통해 최대 다섯명의 가족과 공유 가능. 애플 아케이드는 앱스토어에 없는 양질의 전용 게임들로 구성되었고,구글은 기존 유료 앱/게임 제공이 차이. 애플의 접근이 좋아보이나 한정 1.99불은 매우 공격적

 

소셜미디어로 이 포스트를 공유하세요